본문 바로가기

음악리뷰

김나영 솔직하게 말해서 나 / 김나영 사재기

김나영 솔직하게 말해서 나

김나영 사재기 논란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 한 번의 방송 출연 없이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는 곡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김나영씨의 '솔직하게 말해서 나'인데요.

 

심지어는 오늘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다비치와 블랙핑크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러한 유명세를 만들어내고 있는 가수 김나영과 그와 얽힌 음원 사재기 논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나영 솔직하게 말해서 나

 

가수 김나영


김나영 솔직하게 말해서 나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곡인 '솔직하게 말해서 나'는 들어보셨어도 가수 김나영의 이름은 조금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실 김나영은 슈퍼스타K5에 참가자로 출연하여 생방송 진출 최종 미션까지 갔었던 뮤지션입니다.

 

그러나 슈퍼스타 K5의 인기가 예상과는 다르게 크게 높지 않아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김나영 솔직하게 말해서 나

 

현재는 작곡가 김세진이 대표로 있는 네버랜드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다고 합니다. 

 

공식 데뷔는 2012년 정키의 '홀로'라는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앨범입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큰 인기를 끌지 못하였는데요. 이후 슈스케5 출연을 통해 점차 팬층을 형성해 나갔습니다. 

 

이후에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에 참여하거나 여러 가수의 피처링 위주로 활동하였습니다.

 

2015년 발매된 싱글 앨범 '어땠을까'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현재 '솔직하게 말해서 나'로 역대급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가수입니다. 

 

 

 

솔직하게 말해서 나


김나영 솔직하게 말해서 나

 

* 발매하자마자 유명 스트리밍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 달성

* 방송출연 없이 공중파 가요 프로그램 1위 달성

 

최근 발표된 김나영씨의 '솔직하게 말해서 나'를 수식하는 수식어들입니다.

 

'솔직하게 말해서 나'는 햇살이 좋았던 어느 날 갑작스럽게 이별통보를 받은 한 여성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갑작스럽게 사라진 연인에 대한 상실감과 준비되지 않은 이별을 대하는 솔직하고 담담한 가사로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곡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에 김나영씨의 담담한 목소리와 폭발적인 가창력이 더해져 많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솔직하게 말해서 나'는 먼데이키즈의 이진성, 유명 작곡가 한상원, 이도형 작곡가 등이 참여하면서 곡의 퀄리티를 높였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음원 사재기 의혹


김나영 솔직하게 말해서 나

최근 대중들이 잘 알지 못하는 가수가 갑자기 스트리밍 사이트 차트 랭킹을 섭렵할 때 매번 등장하는 논란이 바로 '음원 사재기' 논란인데요.

 

김나영씨 역시 이번 곡 '솔직하게 말해서 나'와 이전 곡인 '어땠을까' 두 곡에서 사재기 논란을 겪고 있는 가수입니다. 

 

2015년 발매된 싱글 앨범인 '어땠을까'는 음원 공개를 하자마자 엠넷과 지니에서 1위를 기록, 이후 멜론에서도 1위를 기록하면서 급상승했습니다. 이후에도 몇 주간 실시간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끌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당시 김나영은 슈퍼스타K5와 이전 앨범들의 잇따른 인기 부진으로 대중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구가하던 가수는 아니었는데요.

 

 

김나영 솔직하게 말해서 나

 

이러한 가수가 음원을 발매하자마자 주요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1위를 섭렵하다 보니 사람들 사이에서 음원 사재기 논란이 등장한 것은 어떻게 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김나영씨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하여 "음원 사재기를 할 돈이 없다."라고 주장하신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음원 사재기로 논란이 된 소속사들이 대부분 중소규모 소속사인 경우가 많고 실제로 '초기 비용은 들지만 음원이 차트에 오르면 본전은 뽑는다.' 등 여러 주장들이 등장했기 때문에 정확한 사실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최근 발매된 '솔직하게 말해서 나'라는 곡 역시 발매 하루 만에 차트 1위를 달성하면 다시금 김나영씨가 사재기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김나영 솔직하게 말해서 나

 

심지어 다비치와 이하이,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등 유명 가수들이 포진해 있는 현재 차트에서 대중들에게 큰 인지도가 없는 가수가 단숨에 1위를 차지한 것이 더욱 의심된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방법이야 어찌되었든 이번에 발표된 '솔직하게 말해서 나'는 많은 리스너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과연 어떠한 논란이 더 발생할지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곡인 것 같습니다.